협회 전화번호

Association telephone number

031.769.3305

협회 팩스번호

Association fax number

031.796.4450

인사말

존경하는 회원社 여러분, 그리고 전국의 반려동물 장례인 여러분!
얼마 전 설립 총회에서 참석하신 회원社 여러분들의 만장일치 추대로 초대 회장에 취임한 조용환입니다. 먼저 반려동물의 마지막 순간인 가장 소중한 장례 예식을 정성스럽게 진행해오신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속도의 전쟁 속에 살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장례문화 역시 시대의 흐름을 거역 할 수 없는 변화가 거듭되고 있는 상황이기에 지금은 사업자와 장례인 모두의 변화가 요구되는 시기라고 생각 합니다 이에 반려동물장례 서비스 관련 영역의 안전성 및 전문성과 이의 질적 향상까지를 포괄하는 제도와 규칙을 만들어 품격 있는 동물장례 문화에 대한 관리체계의 도입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협회의 초대 회장에 취임 하면서 어느 때보다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취임사에서도 밝혔듯이 금번 협회의 창립 목표(활동목표)인 다음의 목표를 이루어 나가도록 힘쓰겠습니다.
첫째는 반려동물장례업체의 전국 네트워크 구축입니다.
둘째는 품격 있는 동물장례 서비스 문화의 보급입니다.
셋째는 친환경이며 안전하고 전문적인 동물장례시설의 관리체계를 바로 세우고
           이를 국가 및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시키며 지켜나가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社 여러분! 그리고 반려동물 장례인 여러분!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변화에 무감각하며 이에 순응하지 못하는 존재는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것입니다. 앞으로 협회는 정부 주무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는 물론 학계와 관련단체들과의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관련 행정과 법률의 보완 및 개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변화 된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회원사분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번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업자 여러분의 협회 참여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도록 계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본 협회를 창립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며
회원社 여러분의 사업의 발전과 가정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 조 용 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