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전화번호

Association telephone number

031.704.5171

협회 팩스번호

Association fax number

031.703.5171

한국동물장례협회, 한국싸나톨로지협회와 '펫로스 증후군 지원' 업무협약

[아시아타임즈=신진열 기자]사단법인 한국동물장례협회가 사단법인 한국싸나톨로지협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펫로스 증후군'에 대한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지원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image

한국동물장례협회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의 죽음으로 인해 극심한 상실감과 정신적 고통을 겪는 보호자들이 늘어나는 사회적 현실에 체계적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 장례 절차를 주관하는 한국동물장례협회의 현장 전문성 및 죽음과 애도를 학문적으로 연구하고 상담하는 한국싸나톨로지협회의 전문성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과의 이별을 준비하는 단계부터 사별 후 애도 과정까지 전 주기에 걸쳐 보호자에게 필요한 심리·정서적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펫로스 관련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를 포함한 관련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애도 상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해 현장 전문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나아가 양 기관은 '생명 존중'과 '건강한 애도'의 가치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공동 캠페인과 교육 콘텐츠 제작에도 나선다. 양 기관은 학술 정보 교류 및 공동 연구를 통해 펫로스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제도 및 정책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의 대표인 이상흥 한국동물장례협회 회장은 "지금까지 반려동물 장례 현장에서 수많은 보호자 들의 깊은 슬픔을 마주하며 전문적인 심리 지원의 필요성을 절감해왔다"라며 "죽음과 애도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한국싸나톨로지협회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번 협약이 단순한 협력을 넘어, 반려동물의 존엄한 마지막을 지키고 그들을 떠나보낸 가족들의 아픔까지 따뜻하게 보듬는 성숙한 문화의 기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경원 한국싸나톨로지협회 회장은 "반려동물의 죽음 역시 한 가족의 사별이며, 그 슬픔의 깊이는 결코 가볍지 않기에 전문적인 애도 상담의 개입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반려동물 장례 현장의 최일선에 있는 한국동물장례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이론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생명과의 모든 이별이 존중받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사무국장

등록일2025-09-22

조회수37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